분류없음[더모임] 정기모임이 패키지 여행이라면, 더모임은 자유여행이다!

전하민
2019.06.11 23:17
51

더모임후기

안녕하세요! 크클 세 번째 시즌을 함께하고 네 번째에도 신청한 전하민입니다. 우연히 걸어가다 마주친 거실에서 크리에이터 클럽을 시작하게 되었는데, 이렇게 오래 즐길 줄은 몰랐어요. 그건 정기 모임 외에도 더모임이나 사이드프로젝트 등 항상 새롭고 신선한 컨텐츠가 있기 때문인 것 같아요.

더모임은 다양한 끼와 재능, 아이디어를 가진 멤버들이 직접 주최하는 작은 모임입니다. 저는 지금까지 두 가지 더모임을 열었어요. 먼저 커피 더모임을 열었습니다. 커피에 대한 간략한 이야기와 함께 핸드드립을 내려보시간이에요. 저는 작년에 지인이 소개해 준 카페에서 마신 어떤 커피를 정말 맛있다고 느끼고, 이후 조금씩 배워서 바리스타 자격증도 따고 커피 모임에도 종종 나가고 있어요. 특히 직접 내려서 마시는 핸드드립을 좋아해서, 다른 사람들과도 이 즐거움을 나누고 싶어 더모임을 열게 되었습니다.

두 번째로는 엑셀 더모임을 열었어요. 회사에 입사하고 2년 정도 엑셀을 많이 사용하는 원가회계업무를 했어요. 그런데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엑셀의 장점들을 활용하지 않고 계신 것 같아서, 3시간 정도 짧고 굵게 엑셀 알려드리는 시간을 더모임으로 기획했습니다. 더모임에 참가하신 분들의 반응이 꽤 좋았어요. 또 저도 제가 가진 장점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알게 되었고요.

다른 사람들과 무언가를 공유한다는 것 자체가 되게 즐거운 일인 것 같아요. 참가하시는 분들도 다들 크클을 즐기고 있는 사람들이라서 대화도 잘 통하고, 짧은 시간 동안 금방 친해지고요. 또 모임 내용을 어떻게 구성할지를 고민하면서, 제가 커피나 엑셀에 대해 알고 있는 게 무엇이고 모르는 게 무엇인지 파악할 수 있었어요.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업으로 삼을 수 있을지 고민이시라면, 크리에이터 클럽에서 꼭 더모임을 열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.

낯선 사람들이랑 같이 무언가를 할 수 있는 분위기가 크클에는 정말 잘 조성되어 있어요. 일상이 무료하시거나, 아니면 일상이 너무 바빠 힘에 부치는 분들이라면! 꼭 한번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

거실지기
2019-06-13 16:48:15
thㅓ 모임!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