분류없음'소셜 게더링 앱' 들어보셨나요? 크클이 시작합니다!

거실지기
2019.08.29 17:28
335

안녕하세요 열정에 기름붓기 백조입니다.
어제에 이어 크리에이터 클럽에 찾아올 커다란 변화를 한가지 더 공유드립니다.

소셜 게더링 앱 크클이 10월 9일 론칭합니다.

단순히 크리에이터 클럽 홈페이지의 기능을 대신하는 것을 넘어서, 수천명의 크클러들이 자신의 생각과 가치관을 공유하고 나눌 수 있고, 자연스럽게 크클 거실과 작업실에서 만나 더 풍부한 대화와 생산적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되어진 어플리케이션 입니다.

앱을 통해 자신이 최근 가지고 있는 관심사나, 고민 혹은 도전하고 싶은 내용들을 공유하면, 해당 주제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다른 크클러들이나, 좋은 인사이트를 나눌 수 있는 크클러들과 함께 앱을 통해 해당 주제에 대해 자유롭게 논의 할 수 있고, 자동적으로 크리에이터 클럽의 거실과 작업실에서 직접 마주보고 이야기를 나눌 수도록 오프라인까지 연결하는 새로운 개념의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.

물론 기존의 홈페이지에서 하던 기능들 또한 더욱 간편하고 편리하게 앱을 통해서 수행할 수 있습니다.

이번 시즌 이슈가 되었던 '전체 단톡방' 또한 어플리케이션으로의 운영을 통해서 모두 해결하고자 합니다.

저희는 이 개념을 '소셜 게더링'이라고 정의했습니다.

크리에이터 클럽의 최고 매력이라고 한다면 그것은 건강하고 생산적인 가치관을 가진 크클러들이 있다는 점이라고 생각합니다. 저 또한 다양한 크클러들과 틈틈히 교류하면서 많이 배우고 참 즐거웠습니다. 이들이 더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다면 정말 세상에 없던 근사한 생태계가 만들어 지지 않을까요 ?

물리적인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새로운 크리에이터 클럽 생태계가 앱을 통해서 실현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합니다.

이 앱을 통해 우리는 좋은 친구를 사귈 수도 있고, 인생을 바꾸는 스승을 찾을 수도, 또 기대하지 못한 새로운 인연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합니다.

같은 가치관을 가진 사람들이 뭉쳐서, 더모임을 만들고 함께 새로운 도전을 시작할 팀이 만들어진다면 정말 짜릿할 것 같아요.

소셜 게더링 앱 크클의 론칭과 함께, 크리에이터 클럽은 정기모임이 있는 날, 더모임이 있는 날 뿐만 아니라

매일 저녁, 내가 가진 관심사와 인사이트를 듣고 나누고 싶은 사람들로 꽉 찬 친구들을 만나러 가는 공간적 진화를 이뤄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합니다.

동시에 앱을 통해 커뮤니케이션 함으로써, 너무 부담스러운 관계가 아닌 '약한 연결고리'가 주는 편안한 관계를 구축해낼 수 있게 됩니다.

지금까지 저는 우리 팀을 소개함에 있어 전원 문과생으로 이루어진 소프트웨어 회사라고 이야기 하곤 해왔습니다.

소프트웨어라는 것이, 꼭 IT 업종에 국한 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개념이 아니라, 우리가 살고 있는 사회라는 관점에서 보았을 때 생각과 가치관에 영향을 주는 콘텐츠를 의미하기도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.

그래서 저희 팀은 정말 콘텐츠를 만들고, 오프라인 서비스와 제품을 기획하는 역량을 가진 전원 '애디터'로 구성된 회사이기도 했었습니다. 팀 내에 정말 IT 개발을 할 수 있는 사람은 한명도 없었기 때문에 지금까지 크리에이터 클럽 홈페이지를 업데이트 하고 운영하는 것은 모두 외주사에 기대는 수 밖에 없었고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기술적 이슈에 대한 해결 시간이 지연되고, 거실지기들의 반복 업무가 효율화 되지 못했었는데요

이번에 합류한 실력 있는 6년차, 8년차 개발자 두 분의 도움으로 이러한 문제 또한 앞으로는 더욱 빠르게 극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.

우리 크클팀, 나름대로 참 열심히 준비하지 않았나요 ? 
올해의 끝까지, 크클팀은 멈추지 않고 계속해서

'나다운 사람들이 더 나답게, 재미있게 살 수 있는 작은 생태계'를 구축해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
10월부터 시작되는 다음 시즌 크리에이터 클럽을 
기대해주세요 ! 

마음 같아서는 이 어플리케이션을 일일히 만나서 설명하고 함께 의견을 나누고 싶은데, 그냥 빨리 만들어서 보여드릴게요!

 
김진영
2019-08-29 17:37:14
조급하지 않게 열기만의 방법으로 감명깊게 다가와주셨으면 합니다~! 응원해요!